툰캐릭터 - 페이스캡쳐, 모션캡쳐 연결 + 툰쉐이더

2021. 6. 19. 06:50·개발일지/Unreal Engine

https://www.youtube.com/watch?v=xtPZ6WWpnC8&ab_channel=RokokoRokoko 

Rokoko를 활용해 Maya에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실시간녹화

이후 모션캡쳐 데이터 Cleanup
Maya에서 캐릭터를 fbx로 출력후 언리얼에 임포트
페이스캡처용 캐릭터는 각각 표정의 MorphTarget이 제대로 설정되어있어야 한다.
툰캐릭터는 툰쉐이더를 적용해야 하므로 마스터머티리얼로 툰쉐이더를 만들고 모든캐릭터 머티리얼에 적용시킨다
Apple Arkit 플러그인을 설치 후

https://youtu.be/ShL1c57Zv90

영상처럼 Iphone LiveLink Face App을 활용하여 페이스를 연결하고 TakeRecorder를 활용하여 페이스 움직임 MorphTarget 데이터를 녹화해준다

녹화하기전 표정변화의 강도 Head, Eye Rotation 을 위한 코드를 잘 작성해주어야 한다
녹화후 애니메이션을 열어 Curves데이터가 제대로 녹화되었는지 확인후 몸 애니메이션과 페이스 애니메이션을 합치기위한 Animation Blueprint를 고쳐야한다.
간단하게 Layered Blend per bone을 활용하여 페이스애니메이션, 몸 애니메이션 2개를 Blend 해서 출력하도록 설정한다

 

 

https://youtu.be/992WgU51srw

최종결과물

 

'개발일지 > 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툰렌더링  (0) 2021.04.14
언리얼 시퀀스촬영  (0) 2021.04.14
언리얼 360영상 만들어서 유투브에 올리기  (0) 2020.08.12
교령 개발일지  (0) 2020.08.03
깃허브에 푸시 에러 고치기  (0) 2020.08.02
'개발일지/Unreal 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카툰렌더링
  • 언리얼 시퀀스촬영
  • 언리얼 360영상 만들어서 유투브에 올리기
  • 교령 개발일지
_WooHyun_
_WooHyun_
  • _WooHyun_
    Nerd
    _WooHyun_
  •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79)
      • Study (60)
        • Algorithm (24)
        • Unreal Engine (19)
        • C++ (1)
        • Maya (1)
        • GoLang (3)
        • Mysql (3)
        • Linux (7)
        • Server (2)
      • Projects (0)
        • Unreal Engine (0)
        • Server (0)
      • 개발일지 (8)
        • Unreal Engine (7)
        • Art (1)
        • Server (0)
      • 미래 (5)
      • 개발아이디어 (0)
      • 잡지식 (2)
  •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 글쓰기
    • 블로그설정
  • 링크

    • GitHub
  • 공지사항

  • 인기 글

  • 태그

  • 최근 댓글

  • 최근 글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_WooHyun_
툰캐릭터 - 페이스캡쳐, 모션캡쳐 연결 + 툰쉐이더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