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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Unreal Engine

Actros, Components에 대하여

Actor, 액터란 레벨에 배치할 수 있는 오브젝트를 말합니다. 액터는 이동, 회전, 스케일과 같은 3D 트랜스폼을 지원하는 범용 클래스입니다. 액터는 게임플레이 코드(C++ 또는 블루프린트)를 통해 생성(스폰) 및 소멸 가능합니다. C++ 에서 AActor 는 모든 액터의 베이스 클래스입니다.

액터 는 한 편으로 보면, Component (컴포넌트) 라 불리는 특수 유형 Object (오브젝트)를 담는 그릇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유형의 컴포넌트를 사용하여 액터 의 이동 및 렌더링 방식 등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컴포넌트는 생성시 자신을 포함하고 있는 액터에 할당됩니다.

그리고 움직임을 관리하는 UMovementComponent, 부모로 사용하여 그아래에 더 붙여나갈 수 있는 USceneComponent

EX) 문 같이 특정위치에 ScneComponent설정 후 피벗포인트처럼 사용

이후에 오디오, 카메라, 그리고 보여줄 형태의 매쉬, 크기, 형태, 콜리전범위 같은것을 설정하는 PrimitiveComponent

위 설명 대로...

 

 

참고 : https://www.youtube.com/watch?v=iQ3c-lrHO7o&ab_channel=AlexForsythe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Actors/

 

액터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요소인 액터와 오브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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